리뷰/새벽 4:30, 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 1st, 명상(Silence)

주인장 페이니 2020. 10. 13. 15:06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이니에요.

저의 새벽 4시반 기상, '미라클모닝' 프로젝트에 대해 얘기하려해요. 

 

먼저, 저의 미라클모닝 루틴은 다음과 같아요!

바로, "SAVERS"

 

S : Silence (명상)

A : Affirmations (확언)

V : Visualization (시각화)

E : Exercise (운동)

R : Reading (독서)

S : Scribing (쓰기) 

 

새벽 4시반 기상을 실천하시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저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하루를 제대로 시작하게되어 여러분께도 추천하고싶어요.

 

저의 새벽 4시반 기상 루틴, SAVERS 중 오늘은 Silence (명상) 부분을 얘기하려해요.

 

저는 'Calm'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명상을 하고 있어요.

처음엔 명상은 '그냥 눈감고 정신 집중하고 있으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제가 구독중인 유튜버가 Calm이라는 어플을 사용한다고 하는걸보고 저도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명상의 질이 더 올라가는듯해요.

 

크게 수면/명상/음악으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고, 

여러가지 명상 테마를 사용하려면 유료인데,

저는 아직 베이직 명상으로도 충분해서, 무료 버전으로 사용중이에요 :) 

 

아래 사진 보시면, 좌측 상단에 자물쇠 표시가 되어있는건 유료 서비스에요

따라서 저는 저 음악 명상 중에선 무료 서비스인 'Disney Peaceful Piano'를 들어요.

 

이 외에도 물이 흘러가면서 바람이 부는 '자연 ASMR' 이라고 해야하나,

이런 소리들도 무료 서비스라서,

아침에 이런 소리를 들으며 명상을 하면 기분이 상쾌해져요!

 

저는 명상할 때 주로

 

1)  내가 현재 충분히 행복한지 느끼고,

2)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게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3) 그걸 이루기위해선 지금 당장 어떤것을 해야하는지 머릿속에 도식화해보고,

4) 그걸 이뤘을 때의 나의 모습은 어떨 것이며, 얼마나 행복할 것인지를 생생하게 상상하고,

4) 나에게 정말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지 생각해요.

 

저는 명상시간을 위와 같이 활용하고 있어요.

 

몇 분 안걸리는건데도,

바쁘게 지내다보면 이런것들에 정신을 집중해볼 여유를 안갖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명상을 통해 제가 하고 있는 일들을 무엇을 위해, 왜 하고 있는건지 매일 생각해보게 되어서, 

평소의 저의 일들을 의미있게 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명상을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저의 '명상' 방법 공유를 이만 마치고,

앞으로 저의 '미라클모닝' 루틴 진행사항에 대해 공유드릴게요!

 

Have a Peceful day!

728x90
반응형